又一年

C20
又一年
한글제목 새로운 해
Noposter.jpg
단편 아니오
감독 朱声仄
배우
국가 중국
연도 2016
태그 다큐멘터리,가정,식사

언급

中国のとある出稼ぎ労働者家庭における食卓風景を13ヶ月の章立てにより描き出す圧巻の180分。長廻しの定点カメラで撮影された食卓では、家族間の歯に衣着せぬ会話がリアルタイムで展開する。その切り取られた時間の中で、観る者は、どこにでもある日常がふとした瞬間に神秘的で美しい絵画的空間に変質するのを目撃する。故郷の山村にある家と、出稼ぎのために都会で借りている家。その二つの家を往復しながら暮らす、三世代からなる一家。彼らが直面している様々な問題から、極端な都市化の波と経済成長著しい中国社会の実相がほの見える、「一年」にわたる「時」の流れの記録。([1])

14개월 동안 이주노동자 가족의 열세 번의 저녁식사를 다룬 영화. 열세 차례의 리얼타임 롱테이크를 통해 중국의 경제 호황과 도시화 열풍을 성찰한다. (2017년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이 작품은 14개월에 걸친 이주노동자 가족의 열 번의 식사를 담았다. 식사는 13개의 정적인 롱테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개되고, 어떻게 일상적인 것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비롭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지를 강조한다. 극적이기도 하고 사소하기도 한 임의의 사건들은 서로 이어지면서 의미를 부여받는다. 이 작품은 가족 삼대(三代)의 기쁨 ,불만, 한 해 동안 경험한 변화와 그들이 바꿀 수 없었던 것들을 놀라운 디테일과 함께 제시하고 분석한다. 시골 지역에 있는 조상들의 고향을 떠나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시로 왔지만 여전히 도시 사회의 변두리에 갇혀버린 이주노동자의 삶을 살피면서 중국의 경제 발전과 대규모 도시화에 대한 묵상을 유도한다. ([2])

영상

트레일러

감독 인터뷰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